2024년 2월 7일 수요일

[비즈메시지] 문자가 단말기에서 확인이 안되신다고요? 스팸필터링을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선도기업 

엠포플로스(주) 입니다 !




고객에게 이벤트 당첨 문자를 보낸 마케팅 담당자 A가 있습니다.

일주일 전, 고객에게 문자를 발송했고

 발송 결과 값도 성공으로 확인되어 프로젝트를 종료했는데 

오늘 해당 고객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고객은 문자를 받아보지 못했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무슨 상황인걸까요?



오늘은 이런 경우에서 의심해볼 수 있는 '스팸필터링'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팸필터링이란. 통신사에서 스팸으로 판단되는 문자메시지에 대해서 자체적으로 

정한 기준에 따라 필터링 한 후 

해당 메시지를 고객의 스팸필터링 메시지함으로 넣어주는 서비스 입니다.


스팸필터링은 가입 시 기본적으로 무료 부가서비스로 들어가기 때무에 

대부분의 휴대폰에 설정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스팸으로 판단될 확률이 높은 텍스트를 미리 받아볼 수 있을까요?


안타깝게도 통신사 별 필터링 규칙이 상이하고 수시로 변동되어

어떠한 단어로 인해 필터링에 걸리게 되었는지 원인 파악이 불가능하고,

판단 기분을 전달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일반 문자를 발송하였으나 스팸필터링에 걸리게 될 경우 

수신자가 문자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발송하신 위에 예시로 안내드렸던 

 당황스러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팸필터링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문자 발송시 참고 바랍니다.


1. 통신3사 (SKT,LG,KT) 모두 테스트 문자를 발송해 문자 수신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2. 스팸필터링 규칙이 변경될 경우를 대비하여 테스트 후 바로 실발송 진행해주세요.

3. 메시지 수신이 안되었으나 결과 값이 '성공'으로 확인 된다면

 스팸필터링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문구를 변경하여 여러번 테스트 발송을 진행해주세요.





문자라도 모두 같은 문자가 아닙니다.

엠포플러스를 통해 스마트한 문자 서비스를 접해보세요.


1599-2320으로 연락 주시면

문자서비스에 관하여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bizemfo.co.kr/main.asp